Home > 신청 및 준비가이드 > 출국안내
   
 
 

인천공항 3층 전도입니다.  모든 출국 수속은 3층에서 하게 되는데 3층에서 티켓을 항공표로 바꾸고 출국 수속을 하면 됩니다. 각 항공사별 티케팅장소 아래와 같고, 좀 더 자세한 공항의 안내는 인천공항(www.airport.or.kr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 항상 공항이 혼잡하기 때문에 출발 2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해야 합니다.

 

① 공항 도착 후 이용하실 항공사의 데스크를 찾아 여권, 항공권, 출국신고서를 제시하고 원하는 좌석을 배정  받은 후 탁송화물을 탁송한다.

② 항공권을 직원에게 주고 짐표와 항공권을 돌려 받습니다.

③ 좌석이 적힌 탑승권과 화물 인환증을 받고 공항이용료와 관광진흥개발기금을 내고 영수증을 받은후 출국장  으로 갑니다.

④ 수화물은 개인이 20kg이내로 제한되며, 기내에는 3면이 115cm 53*38cm*23의 길이 미만의 수화물을       15kg이내로 들고 타실 수 있습니다 (화물 분실시 필요하므로 화물표는 잘 보관해야함.)

 

  출국장으로 들어서면 바로 보안검색대를 통과하게 됩니다. (수거될 소지가 있는 손톱깎이, 가위, 칼, 건전지, 스프레이 등은 절대 기내 휴대가방에 넣지 말고, 수화물에 넣으세요.)


 

출국심사대에서 여권과 탑승권, 출국신고서를 제출하면 출입국사무소 직원이 여권에 출국도장을 찍어 줍니다. 정해진 시간내로 출국게이트로 갑니다. (시간이 남으면 면세점 등을 구경하시면 됩니다.)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탑승권을 제출하고 기내에 탑승을 합니다.


 

승무원들이 나눠주는 필리핀 입국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이 경우를 대비해 기내에 반드시 볼펜을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입국신고서 작성요령은 홈페이지를 참조바랍니다.)


 

약 3시간정도 비행 후 클라크 공항에 도착합니다.(여권을 제시하고  필리핀 입국신고서를 제출합니다.)


 

입국심사 후에 수화물을 찾아 나옵니다.  세관원들이 수화물표와 화물의 일치상황을 체크하므로 보여주시면
됩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필리핀 현지 국제 어학센터에서 직원이 나와서 기다릴 것입니다.